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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일반자료 | 고객응대근로자 보호조치 관련 자료

    페이지 정보

    작성자 한재협 작성일20-08-05 09:03 조회539회 댓글0건

    첨부파일

    본문

    산업안전보건법 제41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따른  고객응대근로자(요양보호사, 사회복지사)에 대한 사업주 예방조치 관련 내용을 첨부와 같이 안내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*)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 제41조(고객의 폭언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조치) 

     

    사업주는 법 제41조제1항에 따라 건강장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조치를 하여야 한다. 

    1. 법 제41조제1항에 따른 폭언 등을 하지 아니하도록 요청하는 문구 게시 또는 음성 안내

    2. 고객과의 문제 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 등을 포함하는 고객응대업무 매뉴얼 마련

    3. 제2호에 따른 고객응대업무 매뉴얼의 내용 및 건강장해 예방 관련 교육 실시 

    4. 그 밖에 법 제41조제1항에 따른 고객응대근로자의 건강장해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